인도네시아 1인당 국민소득 지진 인도와 인도네시아 차이
인도네시아 1인당 국민소득 지진 인도와 인도네시아 차이
2018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 팔렘방 아시안게임으로 인도네시아에 대해서 많은분들이 궁금증을 품기 시작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어떤 나라일까? 1인당 국민소득은 얼마일까, 아시아 어디에 있을까, 인도와 인도네시아의 차이는 뭔가에 대해 한번 알아봤습니다.
인도네시아의 1인당 국민 소득은 3,636달러 입니다. 우리나라는 2017년 기준 28,380달러입니다. 인도네시아는 우리나라 면적의 약 10배의 땅을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인구 또한 약2.6억명으로 우리나라의 5배이상입니다.
인도네시아의 롬복에서 2018년 8월 19일 6.3규모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이는 미국의 지질조사국(USGS)에서 밝힌 내용입니다. 다행이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의 가능성은 거의 없는것으로 전해집니다. 롬복지역은 지진이 많이 발생하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얼마전에도 7.0규모의 강한 지진으로 인해 460명이상이 숨지고, 1300명 이상이 부상당하기도 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지진으로 인한 피해를 많이 본 나라입니다. 과거 2004년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에서 발생한 쓰나미는 수십만명의 인명피해를 낸 대표적인 지진 피해 중 하나입니다. 아직도 빈번히 지진이 일어나기에 각별한 주의를 요하는 인도네시아, 이번 아시안게임을 부디 아무일 없이 끝마췄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많은분들이 인도와 인도네시아에 대해 헷갈려 하시거나, 같은나라가 아니냐는 의문을 품기도 하는데, 인도와 인도네시아는 다른 나라입니다. 인도는 남부 아시아에 위치한 반도 입니다.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3면이 바다로 되어있습니다. 국민의 약 80%가 힌두교를 믿고있는 나라입니다.
또한 인도가 유명한 것 중 하나는 카스트 제도 입니다. 인도의 세습적 계급제도 인데, 4개의 계급으로 분류됩니다. 최하층은 수드라(수공업자, 하인, 청소부 등), 그다음은 바이샤(농민, 상인, 연예인 등), 크샤트리아(귀족, 무사 등), 그리고 최상층은 브라만(승려)입니다.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사이아에 있는 섬나라 입니다. 무려 17,508개의 섬으로 구성된 인도네시아, 그중 7,133개의 섬은 무인도라고 합니다. 국민의 약 87%가 이슬람교로 세계 최대의 이슬람 국가입니다. 이번 아시안게임 주최국으로 다시한번 화제가 되고 있으며, 빈번히 발생하는 지진으로 인해 많은 인명피해가 있는 나라입니다.